본문 바로가기
  • think together
카테부 4기 판교 ai 실무/수업내용 & 과제

0512 ot

by hwamgai 2026. 5. 16.

[로그관리] 0512 ot-2026-05-12_11-54-39.md
0.00MB

 

**OT 진행**

> _개요_

> 각 트랙에 대한 토크 콘서트

**1\. 풀스택 트랙**

*   단순히 깊이가 아니라 본질적으로 문제를 해결할 줄 아는지에 대해
    
*   개인의 경험에서 출발, 문제 정의 및 해결 방법 과정
    
*   이론은 내실, 팀플은 성과로
    
*   결과물 --> 성능 개선한 결과 : 기획, 실제 배포, 단순히 사용했다가 아니라 왜 그걸 사용했는지 설명할 줄 알아야 한다
    

*   절대적 시간 투자
    
*   기록하는 습관
    
*   많은 피드백/질문하기
    

\==> 본인의 방향성을 파악하기

\==> 루틴화된 삶을 살기

*   면접에서 나올 수 있는 질문에 대답할 수 있도록 deep하게 하기
    
*   개인 프로젝트 기간에는 <기록>을 잘 남기기
    
*   자신이 모르고, 새롭게 알게 된 기술을 <빠르게> 사용해 볼 수 있는 능력을 기르기 : 몰라도 해보자
    

**2\. 인공지능 트랙**

*   자신이 하고 싶은 것, 좋아하는 것만 하면서 살 순 없지만 오랫동안 하려면 내가 좋아해야 오래할 수 있다
    
*   개발자란 <문제를 해결하는 사람>
    
*   제조 산업 등 실제 AI가 산업에서 어떻게 이롭게 할 것인가
    
*   풀스택 과정과의 차이 : 기본적으로 <백엔드>엔지니어 + LLM으로 어떻게 잘 감쌀 것인가
    

*   메타인지 : 내가 지금 어떤 상태인가 스스로 파악하기
    
*   월급을 받는 이유는 무언가를 <알기> 때문이 아니라 기술로 <하기> 때문이다
    

*   적극적인 AI 활용 좋다, 하지만 <본인이 고칠 수 있는 코드>를 작성해야한다
    
*   학력보다, 본인이 회사에서 요구하는 능력을 할 줄 아는가가 더 중요⭐️
    

**3\. 클라우드 트랙**

*   해킹을 경험하면서 어떻게 대응/관리를 해야할 지 경험치 습득
    
*   결과물보다는 <왜> 했냐가 더 중요. <왜>라는 질문에 대답을 할 줄 알아야 한다.
    
*   편하고 익숙하니까, 사람들이 그걸 하니까 가 아니라 <기준>과 <왜>를 세워라.
    

*   보안보다 아키텍쳐부터 해보기

'카테부 4기 판교 ai 실무 > 수업내용 &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513 ~ 0516 키워드  (0) 2026.05.19
0518 정규수업2  (0) 2026.05.18
0514 심화수업1  (0) 2026.05.16
0513 정규수업1  (0) 2026.05.16
[카부캠 판교 4기] OT  (0) 2026.05.13